본문 바로가기
일상

뉴욕 맨하탄 전망대 추천(써밋전망대, 탑오브더락,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by jinsit 2023. 8. 6.

뉴욕 맨하탄여행 전망대 추천 

 

뉴욕 맨하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층 빌딩과 놀라운 전망대로 유명합니다.

직접 가보고 느낀 뉴욕 맨하탄 전망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맨하탄의 스카이라인을 높은 곳에서 아름다운 모습을 조망할 수 있는 최상의 장소들입니다.

 

저는 직접 3군데를 방문했는데요, 개인적으로 느낀 평점을 매겨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평점에 상관없이 모두 다 뉴욕 맨하탄을 한눈에 보기에 충분합니다.

 

 

써밋전망대 (평점 5점, ★★★★★)
탑오브더락 (평점 4.5점, ★★★★)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평점4점, ★★★)

 

 

1. 써밋전망대(평점 5점, ★★★★★)

써밋전망대(Summit Observation Deck)는 미국 뉴욕의 맨하탄에 위치한 전망대로, 원 월드 오브젝트(One World Observatory)와 함께 월드 트레이드 센터의 새로운 전망대 중 하나입니다. 이 곳은 월드 트레이드 센터 복합 건물의 100층부터 102층에 위치하며, 높은 위치에서 맨하탄과 주변 지역의 아름다운 전망을 제공합니다.

 

써밋전망대는 2015년에 개장하여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들이 찾는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전망대에 도착하면 102층의 높은 곳에서 뉴욕 시티의 놀라운 경관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뉴욕 스카이라인을 감상하며 높이 솟은 맨하탄의 랜드마크들과 하드버 와터, 자유의 여신상, 그리고 센트럴 파크와 같은 아름다운 명소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진을 찍거나, 새로운 경험, 그리고 스카이라인 조망등을 고려했을때 가장 최고의 전망대라고 생각을 한다.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여러가지 볼거리(거울방, 풍선방) 및 외부로 되어 있는 전망대에서 사진을 찍는것도 별도의 구조물이 방해하지 않아 최고이다. 그리고 전망대에는 라운지 카페도 구성되어 있고, 여러가지 스낵류 및 음료도 파는 등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다(가격은 매우 비쌈)

탑오브더락 전망 및 화장실 전망 

 

 

2. 탑오브더락 (TOP of the ROCK)(평점 4.5점, ★★★★)

더 록은 록펠러 센터에 속해 있는 고층 건물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원 월드 오브젝트 사이에 위치합니다. 더 록의 전망대인 '탑 오브 더 록'에서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달리 센트럴 파크를 비롯하여 맨하탄의 다른 구역들을 포함한 환상적인 전망을 제공합니다. 또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함께 뉴욕에서의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여기도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이 보이고, 자유의 여신상동 보이고 전망이 좋다. 

탑오브더락 전망 

3.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Empire State Building)(평점4점, ★★★)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뉴욕 시내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맨하탄에서의 높이를 느낄 수 있는 이곳은 뉴욕의 역사적인 건축물이자 멋진 전망대로 유명합니다. 최상층 전망대에서는 뉴욕의 스카이라인과 센트럴 파크의 녹지가 눈앞에 펼쳐지며, 먼 거리까지도 조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질녁에는 일몰을 감상하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다만 외부 전망대에서 사진을 찍을때 구조물이 방해해서 좀 아쉬운 부분은 있다. 

 

 

만약 뉴욕 여행시 단 하나의 전망대만 가야 한다면 개인적으로는 써밋전망대를 추천한다. 

써밋전망대 갈때, 앞서 두개의 전망대를 모두 갔다와서 큰 기대를 안하고 갔는데, 써밋전망대를 안왔으면 후회할뻔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 여성분들은 거울의 방 때문에 치마를 입으면 안되니 주의 하시길

댓글